한국문화 우수상품전이 12일부터 LA한국문화원에서 열린다. 전시회에 출품된 상품들.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이 담긴 상품을 만나는 전시회가 열린다.
LA한국문화원(원장 김낙중)이 12일부터 문화원 2층 아트갤러리에서 '한국 우수 문화상품전(Excellent Cultural Products From Korea)'을 개최하는 것.
전시회에 출품되는 상품들은 한국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이하 문체부)에서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한 것으로 이번에 약 40여점이 전시된다.
상품전은 25일까지 문화원에 전시된 뒤 29일부터는 LA컨벤션센터로 자리를 옮겨 미주 내 한류열풍의 중심으로 자리잡은 케이콘(K-Con)을 찾는 팬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김낙중 문화원장은 "이번 전시는 가장 한국적인 우리의 전통문화를 아름답고 현대적으로 디자인, 표현한 상품들로 구성돼 타 커뮤니티에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문화적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K-Fashion. K-Food, K-Craft, 그리고 K-Contents 등 이번 전시를 통하여 한국의 전통문화에 기반한 다양한 우수 문화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국 우수 문화상품'은 우리의 전통문화의 문화적 가치를 담긴 기업 문화상품으로 제작된 상품을 문체부가 엄선하여 선정.지정한 상품이다. 상품들은 태극 저고리 고름 모양의 우수문화상품 지정표시가 부착돼 있으며 한국 정부에서 상품 유통 및 마케팅, 홍보 등을 지원해 주고 있다. 지정된 상품 분야로는 한복, 한식, 전통식품, 공예, 콘텐츠가 있다.
이번 전시에는 각 분야별 제품 40여점을 전시할 예정으로, 한복의 경우, 전통의 아름다움을 갖추고 결혼식 등 예복은 물론 일상한복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한복이 소개된다.
또한, 우아한 청자와 백자의 기품을 고스란히 갖고 있는 찻잔셋트, 찻상 등 일상 용품도 선보이며 우리에게도 익숙한 홍삼, 한과, 부각 등의 한국식품도 함께 소개한다.
전시회 개막식은 12일 오후 7시며 전시는 주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토요일은 오후 1시까지다. 참석을 원하는 한인들은 전화 또는 이메일(exhibition@kccla.org)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323)936-3014
백정환 기자
출처 :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4423090